사업안내

사례관리기능

사례관리기능

목적 조례동 관할구역 내 신체적·환경적·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각 개인에 맞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 지원체계를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보다 안정된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
범위 본 복지관 관할 지역, 그 외 지역은 사례연계함
대상 지역 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가정 중 경제적 ․ 신체적 ․ 정서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복합적인 복지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가정
시기 상시
내용 가족문제 및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없었던 지역주민의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화생활을 영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
이용방법 및 절차 복지관 방문 또는 전화상담 → 가정방문 상담 진행 → 내부회의(요청 문제사항 논의) → 위기 정도에 따른 개별사례관리
상담 및 문의 사례관리담당 팀장 김지훈

사례관리 과정

  • 01

    사례관리

  • 02

    초기상담

  • 03

    사례회의 개최

  • 04

    대상자 구분 및 선정

  • 05

    서비스 제공 계획 수립

  • 06

    서비스 제공 및 점검

  • 07

    평가 및 종결

  • 08

    사후관리